- sureman
9월18일 울산현대 vs 수원FC 스포츠분석,슈어맨

【K리그】9월18일 울산현대 vs 수원FC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저희 슈어맨에서는 회원님들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무료 스포츠 분석글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로그인없이 시청할 수 있는 스포츠중계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매일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지는 가족방도 참여해보시길 바라며 가족방에서는 더 많은 스포츠정보들과 전문가분들의 픽이 매일매일 제공되고 있습니다.
울산현대
울산 (리그 1위 / 무패승패무) 최근 흐름은 썩 좋지 않다. 최근 2경기 무승 행진을 포함해 앞선 리그 5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중. ‘2위’ 전북과의 승점 차는 단 5점차로 좁혀졌다. 두 자릿수 승리를 따냈으며, 단 2패만을 허용하고 있다. 이들을 지탱하는 힘. 특히, 최근 헝가리 A대표팀 소속의 ‘장신 1선’ 아담(FW, 최근 7경기 5골 2도움)이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합류하면서 또 하나의 공격 옵션이 생겼다. 상대 밀집 수비도 높이를 사용해 뚫어내는 중. ‘우 풀백’ 김태환(DF, 최근 6경기 3도움)과의 호흡도 좋다. 불안한 수원FC의 수비를 상대로 득점이 필히 가능할 전망.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후반 실점이 많다는 점. 최근 허용한 12실점 중 9실점을 후반전에 허용하고 있다(전체의 75%). 하필 수원도 후반전 득점이 매우 뛰어난 편. 오버(2.5 기준) 가능성을 높이는 지표가 되겠다.
수원FC
수원 (리그 6위 / 패무승무승) 최근 흐름은 준수하다. 앞선 리그 4경기에서 2승 2무를 거두며 파이널 A 진출이 가능한 6위로 올라왔다. 7위’ 강원과의 승점 차는 2점차. 이번 일정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파이널A 진출 가능성이 높겠다. 다마 북아하 수비는 여전한 숙제, 특히, 최근 원정 4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 7실점을 허용 중. 시즌 내내 공격적인 기조로 경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결과다. 특히, 어느 팀을 상대하더라도 ‘좌-우 풀백’ 까지 높게 올려 공격을 시도하는데, 해당 수비 뒷공간이 자주 열리는 중. 35세의 우 풀백’ 이용(DF)은 더 이상 속도전에 강점이 있는 전력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센터배들이 수비 커버가 좋지도 못하다. 리그 최강의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는 울산에게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최종정리
울산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상술했듯이, 울산은 최근 흐름이 좋지 않지만 이번 시즌 홈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우승에 대한 동기부여가 매우 큰 상태. 아담(FW)을 활용한 득점력도 뛰어나다. 반면 수원은 흐름이 좋지만 여전히 수비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4차례 울산과의 맞대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하며 패했다. 이번 일정도 울산의 승리가 예상된다. 다만, 울산의 후반 실점 비율이 매우 높다. 1실점 정도의 가능성은 열어둬야 하며 오버(2.5 기준) 가능성도 높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