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sureman

포커룰과 규칙, 포커 하는법


포커룰
포커룰

우리나라에선 고스톱을 변형 시킨 섯다라는 게임이 있는데요. 미국 이나 서유럽 쪽은 포커라는게 있습니다. 상대를 속인다는 뜻의 게임 프랑스 어론, 즉 포크에서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이름과 같이 여러분도 알 수 있듯이 자신이 가진 패를 숨겨 자신이 상대보다 낮은 점수라도 상대 에게 높은점수인것처럼 속여 베팅을 포기 하게 만들거나 오히려 높은 점수인데 낮은 점수 인것처럼 속여 더 큰 금액을 베팅하게 끔 만들어 돈을 딸수 있는 게임 입니다.


원래 유럽에서 시초라고는 하지만 우리 나라 사람들 은 미국 게임으로 착각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냐면 포커는 미국 에서 정착되어 대중화 되어버린 게임 이므로 남북전쟁 당시 군인들이 포커를 즐겨하여 스트레스 와 긴장감을 해소 했기에 각 지역으로 전파 되어 아시아 비롯한 여러 나라에 정착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유럽 쪽에는 이와 같이 흡사한 다양한 CARD 게임 이 있지만 높은 점수의 패를 가졌을 때 돈을 걸었던 방식이기에 포커와 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패 그리고 상대의 눈을 마주보고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본인이 원하는데로 게임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게임 역시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긴다면 재미도 있고 돈도 딸 수 있다면 더욱더 재미를 볼 수가 있죠. 간발의 차이로 승자가 결정된다면 이것보다 흥미진진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돈을 걸었을땐 얘기가 많이 달라지는데 룰이나 규칙 같은게 각 나라 마다 다양하며 여러가지 세분화 되있으므로 각 나라의 룰과 규칙을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영어권 에서는 텍사스홀덤 , 한국 또는 홍콩 경우 세븐 포커, 바둑이 등 이러한 것들이 아시아권에서는 유명합니다.


포커
포커
텍사스홀덤과 세븐포커 끝판왕

텍사스홀덤

전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텍사스 홀덤의 바탕으로 이루어진 포커 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편하고 쉽게 설명 하고자 한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 2장과 모두에게 적용되는 나머지 카드 5장을 조합합니다. 족보가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하게 되는 것이죠. 여기까지 이해되셨다면 플레이어에게 2장을 먼저 나눠준 다음 베팅을 시작합니다.


이후 커뮤니티 카드 3장을 오픈하게 되는데 이것을 확인했다면 다음턴 추가 금액을 더해 걸고 피니쉬 커뮤니티 카드를 한 장 더 오픈한 다음 또다시 베팅합니다. 다른 룰보다 도박성이 낮다고 할 수 있고 가장 유명한 룰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알아두신다면 앞으로 게임하는데 있어 아주 편한 게임 을 진행 할수 있습니다 이 룰을 따른다면 지인이나 친구들끼리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서 가볍게 즐기기도 좋으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세븐포커

국내 국뽕이라 불릴만큼 숫자만봐도 행복을 가져다 주는 세븐, 세븐포커의 방법은 총 7장의 카드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족보는 그중 5장으로만 만들 수 있으며 기본 판돈을 걸고 게임을 시작하면 딜러 기준 왼쪽부터 카드가 분배됩니다.

초이스, 노 초이스에서 방식이 있는데 노 초이스라면 3장을, 초이스 방식이라면 4장을 분배해줍니다. 카드를 확인한 다음 차례 라면 자신이 버리고 싶은 카드 1장을 버릴 수 있으며 그렇게 3장이 남았다면 그중 1장은 오픈하여 공개합니다.

그리고 공개 해버린 카드중에서 아주 높은 숫자에 1장을 먼저 주고 그 기준으로 왼쪽으로 카드를 앞면이 보이도록 살며시 나눠줘버립니다. 그렇게 4장이 되면 1차 배팅을 시작하게 되는 겁니다. 보이는 카드가 가장 높은 사람이 대장이고 그 사람부터 베팅이 진행되죠 모두가 콜했다면 다음 카드를 받고, 두목을 정해 베팅하는 방식으로 2차, 3차 베팅이 진행됩니다. 3차 베팅 후에는 히든카드를 받게 되는데 이것은 보이지 않게 분배된 그 후 마지막 베팅을 하여 남은 사람들끼리 족보를 비교해 승패를 결정합니다. 이렇게 본다면 참 쉬운 얘기가 아닐수가 없습니다.


포커용어

체크 : 판돈을 더 올리지 않고 자신의 순서를 그냥 넘겨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베팅을 했다면 본인이 강제로 돈을 더 얹어야 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여기서 패가 좋다면 더욱더 돈을 많이 베팅 할 것이며 패가 좋지 않다면 게임을 포기 할 것입니다.

콜 : 플레이어 가 걸었던 판돈 을 받고 더이상 금액을 올리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레이즈 : 플레이어 가 걸었던 돈을 받고 금액을 더 올리겠 다는 것입니다. 폴드 : 다이 , 드롭 이라고도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단어들은 게임을 포기 하겠다는 것 입니다.

올인 : 모 아니면 도 , 도박의 꽃이라 할 수 있는데 콜 즉 받아들일 돈이 없을 때 모든 돈을 몽땅 넣어 걸겠다는 것입니다.

따당 : 이 단어는 비정상적인 포커 용어며 편의상 생겨났기에 앞에 10만원 을 걸었다면 그 10만원의 2배 20~30만원 금액 을 걸 겠다는 것입니다.

하프 : 가진 돈 즉 , 판돈 에 돈이 쌓여 절반으로 베팅 한다는 것입니다.

보스: 보여지는 카드 중 가장 높은 족보 또는 패를 가진 사람을 얘기 하고 가장 먼저 패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커하는법
포커하는법
포커하는법 과 포커 확률은?


포커 잘하는 법

포커를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자신의 패만 볼 수 밖에 없는데요. 조합이 괜찮은지 추후 어떤 족보로 베팅을 할지 고민 하게 됩니다. 최종적으론 다른 사람들의 패와 싸워야되기 때문에 본인이 적당한 패를 갖고 있어도 상대방이 나보다 더 높은 패를 갖고 있으면 돈을 딸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눈을 보고 이들이 어떤 패를 가졌는지 표정으로 유추 할 수 밖에 없는데 고수들은 포커페이스로 자신의 패가 좋던 나쁘던 얼굴에 들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포커는 확률

포커는 확률 싸움 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바닥에 깔린 패 그리고 들고 있는 나의 패와 상대의 패를 확률로 유추 할 수 있지만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영화 21을 본다면 여러분이 더 재밌게 즐길 수가 있을 테죠 , 오프라인 같은 경우는 써먹을 순 있겠지만 온라인 같은 경우는 답이 없습니다.


죽는 걸 두려워 하지 말기

포커 고수 일수록 죽는 걸 두려워 하진 않습니다. 그때 판의 분위기를 잃고 사람들의 얼굴표정 세세하게 관찰하며 흐름을 읽을 필요가 있으므로 무작정 지른다면 큰 화를 일으 킬수 있습니다.



#포커 #홀덤 #카지노

조회수 3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