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sureman

9월21일 서울이랜드 vs 경남FC 스포츠분석, 슈어맨


슈어맨스포츠분석
슈어맨스포츠분석
9월21일 서울이랜드 vs 경남FC 스포츠분석, 슈어맨

서울이랜드FC는 최근 홈 5경기 3승 1무 1패 기록했다. 최근 원정 5경기 1승 4패 기록 중이다. 양 팀 6번의 맞대결 중 3경기 오버(2.5 기준) 기록했다. 상대 전적상 서울이랜드FC가 6경기 2승 3무 1패로 우세하다.

서울이랜드

서울이랜드(대한민국 K리그2 7위 / 승승승승무) 4연승을 달리다가 직전 안산과의 경기(1-1 무)에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상승세인 분위기가 한풀 꺾였다. 최근 5경기 동안 11득점 3실점으로 공수에서 단점을 찾아볼 수 없다. 완벽한 공수밸런스와 짜임새 있는 수비로 실점 제어를 확실히 해주고 있다. 이번 경기의 격전지는 측면이 될 전망이다. 경남FC는 라인을 높게 올리면서 특히 측면 뒷 공간 노출이 잦다. 서울E는 윙백을 활용한 빠른 템포의 역습을 전개하는 팀이다. 경남FC의 수비 배후 공간을 노리면서 충분히 득점 상황을 만들 수 있다. 거기에 최근 3선과의 좋은 호흡으로 조직적인 수비를 갖춘 만큼 실점 제어에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공수 핵심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어느정도 경기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경남

경남FC(대한민국 K리그2 6위 / 패패패승패) 최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3연패 후 김포시티즌(1-0 승)을 상대로 승리했다. 하지만 직전 부천FC와의 경기(0-3 패)에서 패배하면서 분위기 반등에 실패했다. 최근 5경기 동안 3득점 8실점으로 특히 라인을 높게 끌어올리면서 배후 공간 노출이 대부분 실점으로 이어진다. 상대의 빠른 속공에 대처하지 못하는 수비수들의 대응 방식도 문제다. 서울이랜드의 빠른 측면 전개와 속도전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좌우| 윙백들의 적극적 공격 가담으로 인한 뒷 공간 노출이 실점을 내주는 가장 큰 요소다. 무엇보다 공간을 내주면서 수비수들이 속도전에서 밀리는 양상을 보이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특히 좌우 측면 윙백들의 1대1 대응방식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것도 실점의 원인 중 하나다. 설상가상 엘리아르도(FW)를 비롯해서 역습 전개를 담당할 주축 공격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오히려 득점 가능성은 더 떨어졌다. 이번 경기 어려운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크다. 공격진과 주전 골키퍼의 부상 여파가 큰 상황이다. 공격 쪽에서의 출혈이 불가피하다. 9월21일 K리그2 서울이랜드FC 경남FC


최종정리

서울이랜드 승리가 예상된다. 양 팀 모두 공격과 수비에 걸쳐 부상으로 주축 선수들이 이탈했다. 100% 전력으로 경기에 임할 가능성은 낮다. 특히 경남FC는 공격진 부상 이탈자들이 많아 공격 전개와 마무리에 있어서 다소 결정력이 떨어질 요소가 많다. 실점 제어가 가능한 서울이랜드의 견고한 수비를 뚫고 득점을 가져가는 것은 힘들어 보인다. 서울이랜드는 경남FC의 약점인 측면 배후 공간을 적극 노릴 것이다. 역습 전개 상황 속도전에서 우세할 것으로 예상된다. 1대1 수비 대응에 어려워하는 경남FC의 측면 수비진들을 상대로 충분히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충분히 득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경기 서울이랜드의 다득점 승리를 예상한다.

 

#슈어맨 #슈어맨스포츠분석

조회수 95회